정보글

이제 전동 킥보드 막 던져두지 마세요. 바로 벌금 갑니다!

그정이 2024. 10. 30. 16:00
728x90
반응형

 

이제 전동 킥보드 막 던져두지 마세요. 바로 벌금 갑니다!
전동 킥보드 아무 데나 놔둔다고? 한 방에 견인시키는 법!
쏘카에서 담배 피우면 나에게 3만 원? 신고만으로 현금 받는 꿀팁!

 

 

1. 전동 킥보드 무단 주차 신고

가끔 도로 위에 아무렇게나 놓인 전동 킥보드 때문에 위험한 상황에 처할 때가 있습니다. 하지만 그냥 넘어가지 말고, 10초만 투자해 6만 원의 견인료와 범칙금을 부과할 수 있습니다!

서울 기준으로, 검색창에 ‘전동 킥보드 신고’를 검색한 후 나오는 신고 시스템에 접속하세요. QR 코드를 찍고, 사진과 위치를 등록하면 바로 신고가 완료됩니다. 그러면 견인 업체가 즉시 와서 킥보드를 처리하게 되죠. 이렇게 하면 공유 킥보드 업체는 이용자에게 견인료 4만 원보관료 30분당 700원을 청구하고, 불법 주차로 인정되면 범칙금 2만 원이 추가됩니다. 다음에 불법 주차된 킥보드를 보면 그냥 지나치지 마세요.

2. 쏘카 흡연 신고

요즘 도로에서 쏘카를 이용하는 사람들이 많죠. 그중에는 차량 내에서 흡연을 하는 사람들도 종종 보입니다. 이런 경우 사진 한 장으로 3만 원의 리워드 크레딧을 받을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쏘카의 약관상 차량 내 흡연은 금지되어 있어, 흡연을 하면 고객에게 페널티가 부과됩니다. 쏘카 고객센터에 들어가서 흡연 신고 메뉴에서 번호판과 차량 내 흡연 모습이 보이는 사진을 제출하면 신고 리워드 크레딧으로 3만 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는 나중에 쏘카 크레딧으로 사용할 수 있으니 불쾌한 상황에 놓였을 때 적극 활용해 보세요!

728x90
반응형